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 USB 데이터복구 방법

데이터 복구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현대 디지털 환경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입니다. 데이터는 우리의 일상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며, 가족 사진, 비즈니스 문서, 연락처 등 많은 소중한 정보가 디지털 형태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 기술적 문제, 하드웨어 손상 등의 이유로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데이터복구 소프트웨어의 원리와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터 복구의 원리는 삭제된 파일이나 손상된 파일의 일부를 복원하여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파일을 삭제하더라도 실제 데이터는 디스크에 남아 있을 수 있어, 이를 활용해 복구하는 원리입니다. 복구 프로그램은 삭제된 데이터를 찾아내고, 해당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물리적인 공간을 찾아내어 복구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데이터의 중요성은 매우 높습니다. 가족 사진, 중요 문서, 프로젝트 파일 등은 한 번 손실되면 복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복구는 우리의 디지털 생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정기적인 백업과 데이터 복구 솔루션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파이널데이터 무료 다운로드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
Final Data 소프트웨어 정보
  1. 파이널데이터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무료로 데모버전을 다운로드할 수있습니다.
  2. 데이터복구 카테고리에서 무려 2위를 차지한 믿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주)Final Data는 국내 중소기업이 1999년에 설립하여 매출액이 20억이 넘는 규모로서 국내의 데이터복구로 인한 25명이라는 직원수를 보았을땐 괜찮은 기업입니다.

USB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테스트

테스트에 사용될 USB 외장하드 데이터
테스트에 사용될 USB 외장하드 데이터

파이널데이터로 파일을 복구하는 테스트를 위해서 필요없는 USB 외장하드를 가져왔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해당 데이터를 삭제 후 복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기본적으로 빠른 포맷을 이용해줬으며 여기서 빠른포맷이이나 휴지통을 이용한 일반 삭제시에만 파일을 삭제후에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정밀포맷인 로우레벨 Low Leve 포맷을 진행하게 되면 데이터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파이널데이터 복구방법

파이널데이터 3.0
파이널데이터 3.0

저는 설치가 필요없는 파이널데이터 포터블 버전으로  데이터를 복구해 보겠습니다..

파이널데이터를 실행시 보는것과 같이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한글 언어로 되어 있어 컴퓨터를 잘 모르는분들도 쉽게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하기에 좋습니다

파이널데이터 데이터복구 기능

  1. 삭제된 / 손상된 파일 복구 :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거나 손상된 파이시스템을 복구합니다.
  2. 이메일 복구 : 아웃룩과 같은 이메일 데이터를 복구합니다.
  3. 전문가용 복구 프로그램 : 데이터복구 파이널데이터 전문가모드 방법

세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본 포스팅에선 초보자 모드로 삭제된 / 손상된 파일로 데이터를 복구해보겠습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6

삭제된 손상된 데이터에는 추가로 4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복구기능설명
삭제된 파일복구파일을 삭제하거나 윈도우의 휴지통을 비운 경우 사용합니다 이 기능은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복구 RECUVA 레쿠바 삭제 파일 검색 복구방법
최근 삭제된 파일복구최근에 삭제된 파일 위주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데 해당 기능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손상된 데이터복구시스템에 문제가 생기거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디렉터리 또는 파일이 없어진 경우 사용합니다.   파일이 삭제된 경우에도 “삭제된 파일 복구“에서 복구가 안되면 이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참고: 이 기능은 디스크를 검색하는데 몇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손상된 드라이브 복구파티션 테이블의 손상등으로 인해서 드라이브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논리적으로 파티션이 손상된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하고, 물리적으로 손상된 디스크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USB나 외장하드 등이 충격을 받아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손상된 드라이브 복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삭제된 파일복구 를 이용해 한 데이터 복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7
복구할 드라이브 선택

삭제된 파일복구로 들어가면 복구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 후 복구하고 싶은 외장하드 USB 드라이브를 선택 후  검색을 눌러 줍니다.

삭제된 파일 복구 진행
삭제된 파일 복구 진행
  1. 그럼 아까 포맷으로 인해 지워진 데이터가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 데이터는 jpg로 된 이미지만 있었기 때문에 사진파일만 나열됩니다.
  3. 만약 동영상 및 문서 워드 오피스 파일등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4. 여기서 그 이전에도 지운것들이 많다면 검색필터를 이용해서 필요한 부분만을 찾으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5. 복구하고 싶은 데이터만을 드래그하여 선택해 줍니다.
  6. 그리고 하단에 있는 복구버튼을 눌러주면 복구가 진행됩니다.

데이터 복구 위치 지정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0
복구위치 지정
  1. 해당 데이터를 복구할 드라이브를 설정해야 하는데.중요한 부분은 만약 1기가의 데이터를 복구한다는 가정하에 1기가의 용량을 복구해서 복사할 하드디스크가 추가로 있어야 합니다.
  2. 동일한 하드드라이브에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3. 1TB 의 외장하드를 복구시 1TB의 여유가 있는 외장하드나 1TB의 하드디스크가 필요합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1

복구를 하게 되면 이렇게 지정한 드라이브에 자동으로복구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한 간단한 이미지라 복구하는데 몇초만에 복구가 가능했지만 대용량의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라면 하루종일 복구가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복구 방법 12

그리고 복구가 완료되어 복구할대 지정한 폴더로 이동하니 아까 포맷으로 지운 이미지가 이렇게 정상적으로 복구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파이널데이터의 전문가 버전을 활용한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 버전은 더욱 고급스러운 기능과 설정을 제공하여 더 복잡한 데이터 손실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따라서 파이널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복구의 다양한 가능성을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데이터 복구의 중요성과 파이널데이터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 뒤, 데이터 손실 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파이널데이터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것은 디지털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의 핵심입니다

1 thought on “파이널데이터 외장하드 USB 데이터복구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