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한 파일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방법

실수로 삭제한 파일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방법

이동식 디스크인 외장하드는 이동하거나 보관 사용상 망가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이용한 소중한 데이터 복구의 숙명으로서 보통 이동식 디스크인 외장하드에는 다양한 소중한 자료를 넣어둘 텐대 이와 함께 서버나 다른 하드에 2 중 백업을 해놓는 것이 중요하며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등을 통해 배드섹터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 : 윈도우 백업 노턴고스트 다운로드 – 복구 복원

하지만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외장하드 데이터를 백업한다는것은 결코 쉽지 않고 점점 늘어만 가능 외장하드 데이터의 용량 때문에 이마져도 백업하기에 만만치 않은것이 현실이며 외장하드를 사용시에는 전면 USB포트를 사용하지 말고 후면에 위치한 메인보드 USB포트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법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내놨습니다.

외장 하드디스크 인식 불가 해결방법

외장하드 오래 사용하는 방법 2
USB 허브를 통해 외장하드를 사용

만약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외장하드나 usb 등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1. 외장하드 인식 불가 및 포맷창이 뜰시 CHKDSK 배드섹터 치료방법
  2. 하드디스크 베드섹터 검사 및 하드디스크 수명 확인하기
  3. TESTDISK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섹터오류 치료방법

기본적으로 배드섹터로 인한 하드디스크가 제대로 인식문제는 chkdsktestdisk 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만약 휴지통에 있는 파일이나 실수로 삭제한 데이터 포맷으로 인해 날려버린 데이터의 경우는 아래 포스팅에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합니다.

USB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추천

  1. 외장하드 USB 복구 파이널데이터 한글판 사용법
  2. 외장하드 USB 복구 R-STUDIO 영문판 사용법
  3. 외장하드 복구프로그램 레쿠바 RECUVA 한글판 사용법
  4. 카카오톡 저장기간 만료 사진 복구방법 무료 다운로드

위에 보여지는 파이널데이터 와 R-STUDIO 그리고 레쿠바 라는 세개의 프로그램이 외장하드 복구프로그램 제일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usb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파이널데이터 전문가모드
usb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파이널데이터 전문가모드

사용방법  및 인터페이스가 모두 쉽지만 제일 쉬운것은 그래도 국내에서 출시된 파이널데이터이 직관적이고 한글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지만 출시된지 오래되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다음은 SSD나 하드디스크를 구입후 장착을 했다면 새로운 Odd는 파티션 설정을 통해 사용하고자 하는 하드디스크를 할당받아야합니다.

마지막으로 SSD를 처음 구매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운영체제 그대로 복사하는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느것도 도움이 됩니다.

  1. 인텔 SSD 마이그레이션 복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복사방법
  2. 마이그레이션 SSD 하드디스크 복사 설치 방법

1 thought on “삭제한 파일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