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부 위택스 인터넷 조회 –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방법

우리는 다양한 세금을 내야하는데 의무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지방세라고 하여 지방자치단체에의해 부과되는 지방세 납부 해야 하는데 기존에 우리들은 이러한 세금을 납부를 위해서는 지로 납부영수증을 들고 직접 은행으로 찾아가 현금으로 납부해야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지방세 납부금액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지방세 납부고지서
지방세 납부고지서

그리고 지방세 외에도 다양한 취득세 재산세 등록면허세,자동차세등등 다양한 세금을 홈택스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본 포스팅에서는 지방세 납부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위택스 지방세 납부기간

  • [매월 납부 기한] 지급월의 다음월 10일까지
  • [반기 납부 기한] 1~6월 지급 : 7월 10일, 7~12월 지급 : 1월 10일까지
  • 근로소득 및 퇴직소득에 대한 지방소득세의 납세지는 납세의무자의 근무지로 해야 합니다. 다만, 퇴직 후 연금계좌(연금신탁·보험을 포함한다)에서 연금외수령의 방식으로 인출하는 퇴직소득의 경우에는 그 소득을 지급받는 사람의 주소지로 합니다.

등록면허세 사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방세로서 기존에는 직접 은행으로 찾아가 납부해야 햇으며 그렇지 않다면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입금하는 방법이였다

참고 : 지방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 인터넷 방법

지방세 납부방법

지방세 납부방법은 인터넷을 통한 비회원납부와 고지서에 있는 납부번호를 통한납부 및 주민등록번호와 납세번호등을 통한 타인납부도 가능하며 그 외에도 지로나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신용카드 포인트를 통한납부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지방세 조회 및 납부방법 4가지
지방세 조회 및 납부방법 4가지

하지만 이제는 보다 편리한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지방세 납부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지방세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비회원 납부가능

주민등록번호,전자납부번호,납세번호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타인납부도 가능
인터넷 지로
를 통해 비회원 납부가능

주민등록번호,전자납부번호,납세번호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타인납부도 가능

이용가능 시간 : 07시 : 00 ~ 23시30분 *365일 가능”
지로 www.giro.or.kr 및 위택스
www.wetax.go.kr 은행 현금 입출기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포인트 결제 가능카드 : BC카드,KB국민카드,삼성카드,씨티카드,롯데카드,신한카드,외환카드,하나카드,NH카드,수협카드,제주카드,광주카드,전북카드
직접납부방법모바일 납부 스마트 위택스
전국 모든 금융기관 “은행”에 방문해서 납부

CD / ATM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해 납부

전국 금융기관 CD /ATM -> 지로공과금 납부 -> 지방세 -> 과세내역 조회 및 전자납부번호입력 -> 납부

유의사항 : 타은행 신용카드로 납부시 기기이용료 900원이 합산되어 결제됨
스마트폰 앱 스마트위택스 설치합니다.

조회 납부 : 인증서 로그인 -> 고지내역 조회 -> 납부

전자납부번호 납부 : 전자납부번호 입력 -> 고지내역 상세조회 -> 납부 (로그인 없이 납부가능)
지상세 납부방법 4가지
  1. 아직도 지로영수증을 신청하면 이렇게 등록면허세 납부고지서가 지정된 주소로 배달이 된다.
  2. 위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자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신고납부

위택스 지방세 납부의 날
위택스 지방세 납부의 날

현재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신고 및 납부기간으로 보는것과 같이 표시됩니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신고 납부 바로가기 선택 합니다.

  • 지방세 고객센터 전화번호 : 110번
  • 지방세 상담시간 ” 월요일 ~ 금요일 (공휴일 제외) 9시 부터 21시 토요일 9시 ~ 13시입니다.
지방세 납부 위택스 홈페이지 인터넷 방법 4
신고납부 대행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위택스포털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대행인 신청을 사용하세요
  1. 서비스 이용시간동안 지방세 납부를 위해서는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2. 위택스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 후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나의 지방세 캘린더로 세목과 이전년도 당해년도 증감액 확인
나의 지방세 캘린더로 세목과 이전년도 당해년도 증감액 확인

지방세는 본인 조회 및 납부 / 타인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원하는 기간으로 검색시 납부해야하는 재산세가 나옵니다.

  • 납세자가 본인 일 때는 주민/법인번호로 전국에서 부과된 지방세를 조회합니다
  • 타인에게 부과된 지방세 조회는 타인의 간편납부번호와 주민(법인/사업자)번호, 전자납부번호로 조회합니다.

<자동차세 연납 공제 안내> 자동차세를 선납하시면 1월은 연세액의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부가서비스 > 자동차세연납신청 또는 해당 자치단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참고 : 2021년 자동차세 납부기간 및 연납방법

비회원 지방세 납부가능

비회원으로 지방세 납부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번호,전자납부번호,납세자번호,납세번호로 조회 및 납부 (타인 탑부가능)
  • 이용가능시간 : 7시 ~23시 30분 (365일)
  • 주민등록번호 전자납부번호 간편납부번호로 조회 및 납부 (타인 납부가능)
위택스 지방세 납부하기
위택스 지방세 납부하기
  1. 위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납부하기 -> 지방세 세외수입을 선택 후 전자납부번호 19자리를 입력 하고 조회를 눌러주자.
  3. 처음 접속하는사람들은 많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될것이고 이후 등록번호에 맞는 등록면허세 정보가 쭉 나열되며 하단으로 내리면 총 금액과 함께 즉시납부 및 예약납부가 가능하다.
  4. 그리고 납부방법으로는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자.

결제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그러기 때문에 구글크롬 보다는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하길 추천한다.

지방세 납부확인증 영수증 출력

지방세 납부확인증 영수증 출력
지방세 납부확인증 영수증발급
  1. 결제까지 끝나면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지방세납부가 완료 되며 납부확인증또한 출력이 가능하다
  2. (일정 기간이 지나면 출력이 안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미리미리 출력을 해놓기를 추천한다)
  3. 이상 인터넷을 통한 간편하게 지방세 세금 납부 및 납부확인증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지방세 환급금 과오납 인터넷 환급 및 납부

세금 참고포스팅

1 thought on “지방세 납부 위택스 인터넷 조회 – 신용카드 포인트 납부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