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개발한 윈도우는 윈도우95를 비롯하여 98, XP, 2000, 7, 8, 10 및 최신의 윈도우 11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버전을 출시하며, 사용자의 경험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버전은 안정성과 보안을 기본 원칙으로 삼아,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안심하고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기능특징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시스템 변경 시 사용자에게 알림 제공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작업에 대해 사용자의 승인 요청
보안을 강화하여 악의적인 소프트웨어로부터 시스템을 보호
윈도우 디펜더실시간으로 악성 소프트웨어 감지 및 제거
자동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보안 유지
통합된 바이러스 및 위협 보호 기능 제공
실시간 보호백그라운드에서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스캔
파일을 열거나 다운로드할 때 바이러스 검사 실행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보안 위험 검토

이러한 기능들은 알려지지 않은 소스에서 온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 시 사용자에게 경고를 제공함으로써 추가적인 보안 층을 형성합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경고를 통해, 설치하거나 실행하려는 프로그램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필요하다면 실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앱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있도록 허용 하시겠어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앱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있도록 허용 하시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용자들은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에서 경험하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빈번한 알림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사용자는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 알림 기능을 일시적으로 끄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알림을 끄는 것은 쉬운 절차이며, 설정 메뉴를 통해 간단히 조정할 수 있는데 이는 특히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또는 시스템 관리자가 사용자의 활동을 감독하는 환경에서 유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계정 컨트롤 “UAC 알림”을 끄면,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에서 더욱 원활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이는 동시에 시스템에 대한 보호 기능을 약화시키므로, 보안에 대한 추가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알림 기능을 비활성화할 때는 해당 변경사항이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가능한 위험성을 고려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며 윈도우10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윈도우XP부터 윈도우7,윈도우8,윈도우8.1 모두 동일합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윈도우10 제어판

단축키 컨트롤+ X를 눌러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제어판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제어판에선 사용자계정이 바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보기 기준 -> 큰아이콘에서 작은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사용자 계정은 해당 컴퓨터를 공유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용자 계정을 설정하거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에서는 컴퓨터 계정이름을 추가하거나 변경하거나 Administrator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계정 컨트롤 설정 별 알림설정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아래로 등급을 내릴 수록 알림횟수가 제한되며 제일 밑으로 내리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 끄기 설정이 됩니다.

기본등급인 3단계에서는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컴퓨터를 변경하려느 경우 알림이 설정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끄기

알림이 너무 자주 울린다면 한 단계를 내려 사용자가 직접 Windows 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알리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으로 윈도우 알림차단을 합니다.

하지만 해당 설정은 권장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해 알아는 분들이 설정하느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 차단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을 아예 차단하고 싶다면 제일 하단으로 체크합니다.

이 경우 모든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설정으로 모든 알림을 차단하지만 보안에 매우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진 않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 켜기

컴퓨터 보안을 위해서는 항상 알림을 설정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자주 설치하거나 친숙하지 않은 웹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경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차단하지 않고 항상 알림서비스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해당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UAC(사용자계정 컨트롤)이 변경되지않습니다. 라고 뜨느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 로컬그룹 설정을 통해 사용자계정 알림설정을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로컬그룹 정책편집기 윈도우 설정변경 알림끄기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1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GPEDIT.MSC 입력 후 확인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2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리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컴퓨터 구성 > Windows 설정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창에서 정책 이름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 속성.”을 두 번 눌러 속성 대화 상자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승인 모드 사용 ->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알림설정설정 설명
항상 알림프로그램에서 관리자 사용 권한이 필요한 컴퓨터 변경 작업 또는 Windows 설정 변경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알림이 표시된다.
알림을 받으면 바탕 화면이 흐리게 표시되고 UAC 대화 상자의 요청을 승인하거나 거부하기 전에는 컴퓨터에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
바탕 화면이 흐려진 동안에는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없으므로 바탕 화면이 흐려지는 것을 ‘보안된 데스크톱’ 이라고 한다.
프로그램에서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프로그램에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컴퓨터 변경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알림이 표시된다
Windows 외부의 프로그램이 Windows 설정을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에 알림이 표시된다.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Windows 설정 변경 작업을 수행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
프로그램에서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바탕 화면을 흐리게 표시하지 않음)이 설정은 ‘프로그램에서 컴퓨터를 변경하려는 경우에만 알림’과 동일하지만 ‘보안된 데스크톱’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알리지 않음컴퓨터에 대한 변경 작업이 수행되기 전에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다.- UAC 를 사용하지 않는 가장 안전하지 않은 설정이다.

그럼 더이상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 변경 실행 시 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사용자계정 알림 끄기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5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확인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6 1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왼쪽 사이드바에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설정 끄기 8

‘EnableLUA’을 찾아 더 블클릭하고 DWORD(32비트)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 사용자계정 컨트롤롤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참고 :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보안알림 해결방법

인터넷 및 프로그램을 통한 바이러스가 점점 심각해지기 때문에 항상 UAC “사용자계정 컨트롤“의 알림 기능을 끄더라도, 항상 최신의 보안 업데이트와 패치를 유지하고, 의심스러운 파일이나 링크로부터 멀리하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습관은 윈도우 사용자가 보안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