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크롬 인터넷 결제 플래시 활성화 방법

구글크롬 이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확장프로그램등을 이용하여 쾌적한 인터넷 쇼핑 / 서칭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구글크롬 인터넷 결제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크롬에서는 플래시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며 그렇기 때문에 티스토리와 같은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에 사진이나 동영상 업로드를 사용 할때 구글크롬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인터넷 결제 플래시 허용

그래서 전세계에서도 많이 사용하는것이 구글크롬이지만 국내에서는 공인인증서나 플래쉬기반의 웹페이지가 많아 사용에 제약이 생겨 일반사람들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구글크롬 사용하는 사람들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서 이번에는 과연 구글크롬으로 인터넷 결제가 안되는지?

구글크롬으로 국내 쇼핑몰에서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0년 12월 31일 기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는 서비스를 중단하기 때문에 플래시는 삭제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방법

구글크롬 플래시 허용설정

구글크롬 플래시 허용 설정
구글크롬 플래시 허용 설정

우선 구글크롬으로 인터넷 결제를 테스트할 홈페이지는 G9라는 쥐마켓에서 제공하는 해외 직구 사이트입니다.

이렇게 결제하고 싶은 제품까지 선택 후 좌측 상단에 있는 i 마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Flash 부분을 허용으로 바꿔줍니다.

해외는 플래쉬를 사용하지 않지만 국내 쇼핑의 경우 아직도 플래쉬 기반의 결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국내 결제시스템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구글크롬 인터넷 결제방법

구글크롬 인터넷 결제 paybooc
구글크롬 인터넷 결제 paybooc

그리고 결제를 진행해봅니다.

그럼 기존에 설치되지 않았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이상 없이 원하는 인터넷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그럼 평소 우리들이 국내 쇼핑몰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결제창 isp 샐행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크롬 인터넷 결제페이지 실행

isp 인증서 선택 후 공인인증서로 결제가 완료가 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이상 인터넷인 구글크롬 인터넷결제는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하는 불편하게 사용할 필요없이 구글크롬 하나로 모든 쇼핑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래쉬를 허용하게 되면 인터넷결제 외에도 다양한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구글 크롬 플래시 접속 – Flash Player 인터넷 허용

구글크롬 플래시 오류 사진 업로드 방법 – 티스토리

구글크롬 참고포스팅

1 thought on “구글크롬 인터넷 결제 플래시 활성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