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공유기 IP주소 변경방법 2가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하며 인터넷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IP주소 문제로 인해 일부 웹사이트에 접속이 어렵거나 특정 사이트가 IP 차단으로 인하여 전혀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서버의 보안 정책, 지역 제한 서비스, 혹은 네트워크 설정 오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IP주소를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합니다. IP주소를 변경하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혹은 웹사이트 서버가 사용자를 다르게 인식하게 되므로 차단이 해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IP 변경은 공유기 설정 메뉴를 통해서 쉽게 변경이 가능하며, 이와 더불어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IP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IP주소 변경 및 MAC Address 확인

본론으로 돌아와,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IP주소 변경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IP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현재 할당된 IP주소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새로운 IP주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운영체제 내에서 직접 IP주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공유기 설정 없이도 컴퓨터의 IP 설정만으로 IP를 변경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합니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비밀번호 찾기 및 초기화 1
192.168.0.1 접속
  1. 공유기 설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92.168.0.1로 접속해서 iptime 로그인합니다.
  2. 만약 로그인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한 적이 없다면 기본값인 “admin“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각각 입력합니다.
  3. 그래도 로그인이 되지않는다면 reset 버튼을 10초간 꾸욱 눌러 공유기 초기화를 한 다음 접속합니다.
인터넷 설정 정보
인터넷 설정 정보

기본 설정에서 인터넷 설정 정보를 선택합니다.

아이피타임 IP주소 변경
MAC 주소 변경을 통해 IP주소 변경

그럼 윈도우에서 ipconfig 를 통해 Mac address “물리적주소“나 DNS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AC주소 변경을 선택해 원하는 IP주소로 임의로 입력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번 기회에, 공유기 내에 있는 관리자 설정을 통해 IP주소를 확인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웹사이트 차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지식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로,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인터넷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1 thought on “아이피타임 공유기 IP주소 변경방법 2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