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한글 영어 (영문) 언어 변경방법


Adobe Photoshop은 이미지 편집 분야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ADOBE에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한글 언어를 지원하여 한국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토샵 프로그램은 게임 캐릭터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고화질 사진 편집, 2D 및 3D 렌더링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역량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시리즈의 중요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내가원하는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변경방법

포토샵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을 오랜 기간 사용해온 많은 사용자들은 보통 포토샵 영문 버전을 한글 버전보다 선호합니다. 급한 상황에서 포토샵을 이용해야 할 때, 사용자들은 실수로 한글 버전을 설치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한번 설치된 한글 버전을 굳이 영문으로 바꾸려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결과, 가끔은 영문 버전과 한글 버전의 용어 혼용으로 인해 원활한 작업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제 포토샵 한글판을 포토샵 영문판으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언어 영어로 변경방법

포토샵 한글판
포토샵 cc 한글판

포토샵 한글판의 포토샵은 한국어로 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한국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영어판에서의 명령어나 용어를 더 편하게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포토샵의 언어를 변경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실행 중인 포토샵을 종료합니다.

포토샵 설치 경로
Adobe 설치 경로

그리고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은 “내 컴퓨터”에서 “C:/Program Files” 폴더 내에 설치됩니다. 32비트 버전을 사용하신 경우에는 “C:/Program Files (x86)” 폴더에 설치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C 2021\Locales

다음으로, Adobe 폴더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여기에서는 설치된 어도비 제품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포토샵의 경우, “Adobe Photoshop CC” 또는 버전에 따라 “CC 2017”, “CC 2018”, “CC 2019, CC 2020” 등의 폴더를 찾습니다.

  1. Locales 폴더
    • Locales 폴더로 이동하고, 현재 언어로 설정되어 있는 폴더를 찾습니다.
    • 한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ko_KR” 또는 “ko” 폴더일 것입니다.
  2. 언어 변경
    • “ko_KR” 또는 “ko” 폴더 안의 파일 중 “en_US” 또는 원하는 언어로 설정된 폴더로 복사합니다.
      • 이렇게 하면 포토샵의 언어가 영어로 변경됩니다.
  3. 포토샵 실행
  4. 이제 포토샵을 실행하면 언어가 변경된 영어 버전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포토샵 한글판을 편리하게 포토샵 영어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한국어, 영문판 언어를 변경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이세요.

포토샵 언어변경 경로
포토샵 언어변경 경로

다음 Locles -> ko_KR -> Support File 로 들어갑니다.

그럼 총 4개의 파일이 뜹니다.

여기까지 경로 64bit 기준

C :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CC 2017 \ 로케일 \ ko_KR \ 지원 파일

여기까지 경로 32bit 기준

C : \ Program Files (x86) \ Adobe \ Adobe Photoshop CC 2017 \ 로케일 \ ko_KR \ 지원 파일
포토샵 한글 언어파일 삭제
포토샵 한글 언어파일 삭제

여기안에 파일 중 tw10428.DAT 파일이 있는대 해당파일을 지우던가 파일명을 변경하거나 삭제하면 됩니다.

삭제시에는 다시 복구가 어려우니 우선은 파일명을 변경해서 사용하다가 한글언어로 되돌리고 싶을때는 파일명을 다시 원래대로 복구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포토샵 CC 영문판
포토샵 CC 영문판

파일을 변경 후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실행화면 부터 아까와 달리 포토샵 영문으로 뜨는것을 볼 수 있으며 모든 메뉴가 한글에서 영문으로 바귀는것을 최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토샵의 언어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만약 영어판에서 한글로 설정할때 해당파일이 없거나 아니면 중국어나 프랑스어등 다양한 언어로 변경하고 싶을땐 어떡할까요?

참고 : 포토샵 한글판 영문판 영어 언어 변경방법 3가지

Photoshop Creative Cloud 환경설정

  1. 포토샵 종료: 먼저 포토샵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합니다.
  2. Adobe 계정: Ado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Adobe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Creative Cloud 앱: Adobe Creative Cloud 앱을 실행합니다. 이 앱을 사용하여 Adobe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4. 포토샵 언어 변경: Creative Cloud 앱에서 포토샵을 찾아서 언어 설정을 변경합니다. 보통 “설정” 또는 “환경 설정”과 같은 옵션을 통해 언어를 영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포토샵 다시 시작: 언어 설정을 변경한 후, 포토샵을 다시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언어를 추가하거나 처음설치할때 원하는 언어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Creative Cloud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한글 영어 중국어 설치 변경
Creative Cloud 환경설정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우측상단에 점3개를 클릭 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포토샵 설치 경로 및 언어 다운로드
포토샵 설치 경로 및 언어 다운로드

Creative Cloud – Apps 의 앱 언어를 보면 English 외에도 중국어한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등 총 24개의 다양한 언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후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언어폴더 이름
덴마크어da_DK
독일어de_DE
영어en_US
스페인어es_ES
프랑스어fr_FR
히브리어he_IL
헝가리어hu_HU
이탈리아어it_IT
네덜란드어nl_NL
노르웨이어nb_NO (또는 nn_NO)
폴란드어pl_PL
포르투갈어 (브라질)pt_BR
핀란드어fi_FI
스웨덴어sv_SE
터키어tr_TR
우크라이나어uk_UA
체코어cs_CZ
러시아어ru_RU
아랍어ar_AE (또는 ar_IL)
일본어ja_JP
중국어 (간체)zh_CN
중국어 (번체)zh_TW
한국어ko_KR

이렇게 설치가 된 언어는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얼마든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인터페이스 언어변경
포토샵 인터페이스 언어변경

포토샵 실행 후 편집 -> 환경설정 ->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포토샵 인터페이스 언어변경
포토샵 인터페이스 언어변경

그럼 인터페이스에서 프레젠테이션 탭에보면 ui 언어라고 해서 설치한 다양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언어를 변경후에는 프로그램을 껏다가 다시키면 됩니다.

이상 이렇게 간단하게 포토샵의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필요에 따라 한글판과 영문판을 자유롭게 전환하여 포토샵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하는 언어로 포토샵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며, 더욱 원활한 디자인 경험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Adobe 참고 포스팅

6 thoughts on “포토샵 한글 영어 (영문) 언어 변경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