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 SKT KT LG 3사 통신사

요즘 핸드폰으로 할수 있는것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적은 금액으로 사용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부터 네이버 쿠키를 구입하는등 핸드폰 소액결제 사용빈도가 점점 늘어나느거 같습니다.

옷이나 가방 그리고 전자제품과 같이 부피도 크고 가격도 비싼 경우는 핸드폰이 아닌 PC로 꼼꼼히 따져보고 가격도 비교해보고 구입을 하게 되는데 소액이라는 점에서 부담감이 적어 무분별하게 결제하는 분들도 있을테고

절제력이 부족한 학생이나 핸드폰 결제에 대해 잘 모르는 부모님들은 잘못된 클릭으로 과금이 되는것을 방지하고 해킹이나 보이싱피싱등을 사전에 방지하 위해서도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하는것이 좋습니다.

본 포스팅은 SKT 요금제를 사용하는 모든 핸드폰 즉 갤럭시나 LG핸드폰 아이폰등 기기와 상관없이 SKT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LG 핸드폰이나 아이폰의 경우도 SKT 요금제에 해당됩니다.

통신3사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 변경방법

S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방법

본 내용은 SKT 핸드폰을 기준으로 티월드에 접속해서 소액결제를 차단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SKT 외에도 KT나 LG핸드폰의 경우도 소액결제 차단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SKT 핸드폰 결제한도 티월드
SKT 핸드폰 결제한도 티월드

자신의 통신사 홈페이지로 접속했다면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을 할 핸드폰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SKT 텔레콤 1
  •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SKT 텔레콤 2

로그인 되었다면 MY정보에서 “소액결제 내역“을 선택합니다.

그럼 상단 메뉴가 변경되며 상단 메뉴에서 변경 -> 소액결제 변경 선택합니다.

핸드폰 소액결제 이용한도 제한
소액결제 한도변경 및 차단

현재 핸드폰 소액결제 이용제한한도에 대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액결제가 아예 되지 않도록 차단하기 위해서는 “이용제한“을 선택합니다.

소액결제 외에도 / T Cash 이용여부  차단

소액결제 이용제한을 선택시 소액결제 외에도 / T Cash 이용여부도 함께 변경되며 결제차단 완료시 114로부터 이용제한 신청완료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변경

KT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변경

KT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www.kt.com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을 선택합니다.

123
소액결제 내역확인

그럼 현재까지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이 없다면 저처럼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으며 소액결제에 대한 “사용자 이용 동의“를 체크합니다.

KT 핸드폰 소액결제 한도변경
KT 핸드폰 소액결제 한도변경

KT의 소액결제 한도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신용등급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한도 변경을 통해 원하는 소액결제 한도변경을 하던가 한도차단을 통해 결제되는것을 방지합니다.

LG U+ 소액결제 차단 및 한도변경

이상 SKT KT LG U+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