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설정 및 설치방법

솔리드엣지 (Solid Edge) 는 지멘스의 미들급 3D CADSolid Edge는 Solid Work와 거의 인터페이스를 가진 소프트웨어로서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솔리드엣지 설치 라이센스 설정 번들 오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하이엔드 3D CAD인 UG NX보다 쉽게 배울수 있고 요구하는 컴퓨터 사양도 비교적 낮아 개인사업자중소기업 / 중견기업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참고 : 컴퓨터 사양 확인 및 최적화 방법

솔리드엣지 설치 컴퓨터 사양 확인

NX에서는 이미 사라진 락키방식의 솔리드엣지 라이선스가 아직 살아 있는데요 해당 락키에 대한 설정방식 및 SE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락키 설치 타입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설치화면
Solid Edge License Lock key

서버 PC 솔리드엣지 설치방법

  1. 정품 DVD내 Dongle Driver (락키 드라이버) 설치
  2. 본체에Dongle 삽입
  3. 라이센스 매니저 (License Manager) 설치 (설치 중간에 라이선스를 선택해주는 것이 후반 작업 시 편함)
  4. 라이센스 매니저 (License Manager) 설치하기 전 업체 라이선스를 C:\ 또는 D:\와 같은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

클라이언트 PC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설치방법

  1. Solid Edge 설치을 실행합니다.
  2.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진행합니다.
1) 시작 -> 프로그램 -> License Utility -> 라이선스 서버 지정란에 server name이나 서버 IP주소 입력
-> NX에서 환경변수 등록을 통해 서버를 지정해 주는 것과 동일한 작업임.
2 ) 서버의 c:\seflex\program\SELicense.dat 를 클라이언트의 C:\Program Files\Solid Edge ST9\Program에 덮어 씌우기

Solid Edge 실행하여 라이선스 설정 확인합니다.

NX Lisense 시작
NX Lisense 시작

실행이 안될 시 c:\seflex\program\lmtools.exe 실행하여 Stop/Start 서버에서 라이선스를 구동합니다.

만일을 위해 바탕화면에 lmtools.exe 바로 가기 아이콘 만들고 라이선스 구동 방법 고지합니다.

솔리드엣지 실행
솔리드엣지 실행

락키 제거 시 Solid Edge 실행 불가 고지하고 락키 설치 프로그램 삭제 방지 당부합니다.

솔리드엣지 체험판 45일 다운로드 사용방법

솔리드엣지 라이센스 LMTOOLS 오류

솔리드엣지 교육용 라이센스 및 라이센스 오류참고

Leave a Comment